Unity - 안드로이드 로그 확인하기 [Logcat]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서 배포하다 보니, 안드로이드에서 디버깅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요. 유니티에서 패키지 매니저를 사용해 Android Logcat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의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Logcat - Package Manager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로그를 확인하는 Logcat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 메뉴에서 Package Manager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Window > Package Manager

2. 팝업으로 보이는 Package Manager 창에 "logcat"을 입력해서 아래와 같이 패키지를 선택 후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해 주세요.

3. Android Logcat이 Install 되면, Window 메뉴에서 Analysis를 선택했을 때 Android Logcat라는 항목을 추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ndroid Logcat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Window > Analysis > Android Logcat

4. Android Logcat 창이 활성화되면, 유니티로 만든 앱의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Logcat 창

 

 안드로이드에서 디버깅을 위해 Android Logcat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니티에서 Android Logcat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기기뿐만 아니라 에뮬레이터에서 발생하는 로그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앱의 동작과 관련된 문제를 파악하고 디버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