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5월 티스토리 기술 블로그 지표 및 애드센스 수익 분석하기

지난번에 이어서 2021년 05월의 기술 블로그 운영 지표와 애드센스 수익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진 이제 3개월 차인데 약간은 힘에 부치기도 어려운 것도 많은 것 같네요. 이 글은 지난 한 달간 블로그에 방문한 지표를 토대로 어떻게 블로그가 운영되는지 분석하기 위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주가 아닌 부차적인 개념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5월 블로그 방문자 유입 분석

5월달 방문자 유입 통계

 지난 4월에 블로그 방문객은 총 2,888명이고 5월의 블로그 방문객 수는 총 4,421명입니다. 그림에도 나와있지만 이전 달에 비해 방문객이 1,533명 늘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총 방문객 수보다 중요한 지표는 검색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수라고 생각합니다.

 

 4월은 검색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는 총 558명입니다. 5월은 총 1,977명이네요. 블로그 스킨도 변경해서 검색 유입이 적어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과는 달리 약 4배가량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객이 많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늘어나니 기쁘기보다는 두려움이 먼저 생기네요.. 6월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5월의 애드센스 수입 현황

5월달 애드센스 수익 현황

 5월의 애드센스 수익은 11$입니다. 지난 4월에는 4.43$의 수익이 있었는데, 약 2배 정도 더 수익이 났습니다. 이제 한 달 수익이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금액이 되네요. 다음 달은 어떻게 될지 더 궁금하네요. 지금 이렇게 되는 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

 

 5월은 광고 노출 횟수가 19,376회로 4월의 6,458회보다 약 3배 정도 늘어났습니다. 방문객은 4배 정도 늘어났는데 광고 노출 횟수와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네요.

끝맺음

 블로그 운영 지표 분석이라기에는 아직 내용이 한참 부족해 보입니다. 조금 더 다각화된 분석을 해볼 수 있도록 고민을 해야겠네요. 현재Google Analytics도 설정해서 열심히 로그를 기록하고 있으니 다음 블로그 운영 분석에는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