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6월 티스토리 기술 블로그 지표 및 애드센스 수익 분석하기

지난 2021.05월에 이어 2021년 06월의 기술 블로그지표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해보겠습니다. 6월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약 3주간의 공백기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지표를 가지게 될지 개인적으로는 매우 궁금했습니다. 그럼 지난 6월의 블로그 지표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블로그 방문자 유입 분석

6월달 방문자 유입 통계

 지난 5월에 블로그 방문객은 총 4,421명이고 6월의 블로그 방문객 수는 총 6,358명입니다. 5월과 6월을 비교하면 방문객이 1,937명 늘어났습니다. 5월에 늘어난 유입량 1,533명과 대비해서 많이 늘어나지는 않았지만, 3주라는 공백기를 감안한다면 좋은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실제 6월의 운영 공백기가 반영될 7월달의 수치가 어떨지 궁금합니다.

 

이전에도 이야기 드렸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방문객 수보다 중요한 지표는 검색 유입수입니다. 5월은 검색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는 총 1,977명이고 6월은 총 5,036명입니다. 검색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는 2배 이상으로 늘어나 기분이 좋네요. 7월에는 유지만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6월의 애드센스 수입 현황

6월달 애드센스 수익 현황

 6월 애드센스 수익은 18.81$입니다. 지난 5월에는 11$의 수익이 있었습니다. 흐음.. 좋은건지 나쁜건지 어렵네요. 6월은 한 일이 없다보니 어찌보면 나쁘지 않지만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책 한권은 사서 볼 수 있다니 좋네요.

 

 6월에 광고 노출 횟수가 31,921회로 5월의 19,376회보다 약 1.5배 정도 늘어났습니다. 방문객은 약 2배 정도 늘어났는데 그만큼 광고 노출 횟수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끝맺음

조금은 실속있는 블로그 지표 분석을 하려고 여전히 Google Analytics를 틈틈히 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달에 GA(Google Analytics)를 잘못 설정해서 데이터의 정합성이 좋지않아, 이번에도 GA를 활용해 분석은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데이터를 쌓고 있으니 조금은 내용을 보강해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