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인증과 굿네이버스에 기부하기

처음으로 구글 에드센스 수익이 100$를 넘어 드디어 통장으로 첫 수익이 입금되었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고 이렇게 인증받는 글을 쓸 수 있다니 기분이 매우 좋네요. 블로그에 글을 처음 올린 게 2021년 3월 말쯤이었는데 지금이 11월이니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데 약 7개월 정도가 걸렸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이네요. 그럼 이제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인증하는 글을 써볼까요?

구글 애드센스 인증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돈을 벌어본 적이 없어 이번 기회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가 광고 수익금을 지급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간략하게 내용을 설명하면 애드센스 수익은 블로그의 광고를 통해 수익이 발생한 뒤 애드센스에 설정되어 있는 지급 기준 금액(기본: 100$) 이 초과하면 지급 방법을 광고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외화(달러)를 통해 송금받기 때문에 외화계좌를 미리 만들어 놓으시면 편리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설정 내용 및 지급 내역

 별도로 기준 금액을 설정해놓지 않으셨다면 광고 수익이 100$를 초과하면 수익을 받을 실 수 있습니다. 기준 금액에 수익금이 도달하게 되면 에드센스로부터 메일을 통해 아래와 같은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지급 알림 메일

  메일을 통해 전달받은 내용은 2021년 10월 21일에 광고 수익금을 전달했으니 확인해보라는 이야기였습니다. 긴 시간 동안 광고 수익이 생기지 않아서 돈을 번다는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수익을 지급했다는 메일을 받으니 기분이 설레고 좋았습니다.

은행 지급 내역

 참고로 애드센스로 얻은 첫 수익은 100$를 살짝 초과합니다. 영업 기준일로 5일 이내에 지급받지 못하면 확인하라는 내용이 있었는데 3일(휴무 제외)이 지난 시점에 입금이 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익금을 지급받는 내용을 잘못 설정해놓았으면 어떡하나 고민을 했었는데 아무 문제없이 수익금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애드센스 첫 수익과 기부 with 굿네이버스

처음부터 애드센스 수익을 기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지만 블로그를 통해 얻는 첫 수익이다 보니 의미 있게 쓰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이번 수익만큼은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많은 금액을 기부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수익이 100$를 조금 넘는 금액이라 아쉬움이 남네요. 아직은 환전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지고 있던 현금을 수익을 대신해 기부하였습니다.

후원금 납부 영수증

 이전부터 간혹 나눔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면 이용하는 곳이 굿네이버스라는 단체라 이번에도 굿네이버스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후원하였습니다.  첫 수익은 보람차게 쓸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기부를 통해 쓸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네요.

끝맺음

약 7개월이라는 블로그 운영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로 금전적인 이득을 얻으시는 분들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계속 일이 바빠 블로그 활동을 잘 못하고 있는데 분발해야겠습니다. (🔥 -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