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7월 티스토리 기술 블로그 지표 및 애드센스 수익 분석하기

조금 늦게 기술 블로그 지표와 애드센스 수익 분석 글을 올립니다. 지난 2021.06월에는 7월 지표가 좋지 않을 것이라고 미리 예상을 했었는데요. 예측했던 것과 달리 블로그 지표가 나빠지지는 않았습니다. 약간 의외의 결과가 나와서 신기하기도 하고, 이전에 열심히 작성했던 글들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기도 하네요.

7월 블로그 방문자 유입 분석

7월달 방문자 유입 통계

지난 6월에 블로그 방문객은 총 6,358명이었습니다. 7월의 블로그 방문객 수는 총 14,241명으로 6월과 비교하면 방문객이 7,883명이 늘어났습니다. 지표가 좋지 않을 거라는 예측이 완전히 빗나가고 2배 이상으로 방문객이 증가했습니다. 구글 검색으로 유입된 방문객도 6월 대비 6,819명이 늘어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셨네요. 이 글을 보고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월의 애드센스 수입 현황

7월달 애드센스 수익 현황

7월 애드센스 수익은 24.58$입니다. 지난 6월에는 18.81$의 수익이 있었습니다. 방문객의 추이처럼 2배가 증가하지 않았지만, 떨어지지 않고 상승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그냥 책 한 권이 아니라 기술 책 한 권은 살 수 있는 금액이 된 것 같습니다. 어서 통장으로 돈이 들어와 책을 살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6월의 광고 노출 횟수는 31,821회이고 7월의 73,131회입니다. 노출 횟수는 2배 이상 늘어났지만 수익은 조금 다른 추이를 보여줍니다. 방문객은 약 2배 정도 늘어났는데 그만큼 광고 노출 횟수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끝맺음

개인적인 우려와 달리 블로그의 지표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조금씩 좋아지는 추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욕심 같아서는 글도 잘 쓰고 싶고 일도 잘하고 싶고 블로그 운영도 잘하고 싶은데 항상 그렇듯 뜻대로 되지 않네요. 그래도 도태되지 않고 버티기라도 하고 있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달도 지표 분석을 잘하지는 못했습니다. 고민할 틈도 없이 많은 일들이 있고 현재 진행형이라 허덕이고 있네요. 그래도 계속 고민은 하고 있으니 다음 달은 조금이라도 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