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5 - 변경 된 아이폰 통화 연결음 해결 방법 feat. iOS 15.1

아이폰의 iOS를 2021년 9월 21일에 정식으로 배포된 iOS 15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서 생긴 이슈 중에 하나가 바로 통화 연결음 문제입니다.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이전에 사용하던 통화 연결음 대신 한국 사람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ETSI 표준의 통화 연결음으로 변경이 되어 생긴 이슈입니다. 처음 ETSI 표준 통화 연결음을 듣는 사람은 상대방과 전화가 연결된 것처럼 착각할 수 있는 소리입니다.

아이폰 통화 연결음을 복구하는 방법 다시 업데이트를 하자!

변경된 아이폰 통화 연결음을 이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바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입니다. 정확히는 오늘(2021년 10월 26일) 배포된 iOS 15.1 버전으로 아이폰을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통화 연결음으로 변경이 됩니다.

 

iOS 15.1 업데이트

 

 이전의 통화 연결음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하시면 기존 통화 연결음으로 변경이 됩니다.

 

 여러가지 설정을 바꾸어보거나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본 결과 현재 iOS 15에서는 통화 연결음 바꾸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이번에 변경된 통화 연결음은 익숙지 않았는데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이 되어서 다행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