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주간회고

금주 목표

  • 1일 1회 글쓰기 (완료)
  • 책 한 권 읽기 - 1만 시간의 재발견 (미완료)
  • 애드센스 자료 정리 (진행 중)

- 1일 1회 글쓰기

이번 주에도 하루에 한 개의 포스팅을 하는 목표는 달성을 완료했다. 한 3주 정도 쓰면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쉬워질 줄 알았는데 되려 시간이 지날수록 어려워지는 느낌이 더 강하다. 조금 더 글에 채우는 정보를 좋은 주제들로 채우고 유익한 내용으로 문장을 적고 싶다고 생각하다 보니 익숙해지는 것은 머나먼 훗날의 일이 될 거라는 예감이 든다. 지금까지는 작성하는 글의 주제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주에 읽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개발자의 글쓰기라는 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가야 할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블로그의 주제는 이전과 달라지지 않겠지만 글을 작성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단락 구성이라던지 글을 쓰는 방법이라던지 약간은 오리무중에 빠져 있었던 방법들이 약간의 실마리를 찾아 나름 즐거운 한주가 되었다. 당장 지금부터 해법을 적용하려고 노력은 하겠지만 그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잘 모르겠지만 방향성을 가지지 못한 채 이야기를 하다 방향성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나름 만족스럽다.

- 책 한 권 읽기 [1만 시간의 재발견]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도 이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다. 그래도 이번에는 나름 합당하고 좋은 결과물이 있어 절반의 성공은 이루었다. 이번 주에는 1만 시간의 재발견뿐만 아니라 좋은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개발자의 글쓰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이라는 책을 먼저 읽다 보니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해 목표 달성은 이루지 못했다.

- 애드센스 자료 정리

주로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구성되고 사용되고 있는지 같은 질문을 주제로 자료를 찾고 서적을 탐독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자료들은 최근에 작성이 되었다고 해도 내용은 주로 돈만을 목적으로 다루거나 이미 쓸모가 없어진 예전의 것들을 다루는 게 주를 이루어 큰 도움이 되는 내용은 없었다. 특히 핵심이라고 생각되는 개념들은 인터넷 자료 속에서 단 한 줄 찾기도 힘들었다. 그런 연유로 인터넷 자료 검색보다는 구글 애드센스를 주제로 유통되는 서적들을 통해 공부를 하려 했고 적어도 인터넷 자료보다는 최근의 자료와 나름 핵심이 되는 정보들을 가지고 있어 좋은 내용들을 많이 엿보고 배울 수 있었다. 지금은 자료를 정리하면서 조금씩 읽을 수 있는 포스트로 작성하고 있지만 얻은 정보들을 통해 내린 결론은 "애드센스를 잘하기 위해 글을 쓰는 게 아니라 자신을 위해 남들에게 읽기 좋은 글을 쓰는 게 맞다"이다. 처음에도 애스 센스 수익은 부차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일련의 학습을 통해 얻은 결론도 이와 많이 다르지는 않았다. 다만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같은 곳에서 내가 쓴 글이 많이 읽혀야지만 스스로도 글의 품격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상업적인 목표로 하지 않더라도 자신을 위해서도 학습하고 고민해야 할 부분이 있다는 것은 맞는 사실 같다.

정리하기

이번 주도 달성하지 못한 목표가 있어 아쉽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할 수 있었을 것 같기도 한데 왠지 그렇게 했으면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지쳐버릴 것 같아 조금은 노력을 덜 한 부분도 있다. 그래도 이번 주에는 쌓여있는 일과를 어느 정도 마무리했으니 다음 주에는 꼭 달성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겠다. 이유를 가져다가 계속 목표를 달성하지 않는 모습도 부끄럽고 한심스러운 것은 사실이니까.

 

내가 쓴 글을 구글이 싫어할지 모른다 -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을 때

노출이 잘 되고 잘 되지 않는 글(데이터)은 무슨 차이가 있나 만약에 구글과 같은 검색 사이트나 다음, 네이버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가 내가 작성한 글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는 걸까?

7942yongdae.tistory.com

차주 목표

  • 1일 1회 글쓰기
  • 책 한 권 읽기 - 1만 시간의 재발견
  • 애드센스 자료 정리 1개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5.09 주간회고  (4) 2021.05.09
2021.05.02 주간회고  (12) 2021.05.02
2021.04.25 주간회고  (11) 2021.04.25
2021.04.11 주간 회고  (14) 2021.04.11
2021.04.04 주간 회고  (6) 2021.04.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