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5 주간회고

금주 목표

  • 1일 1회 글쓰기
  • 책 한 권 읽기 - 1만 시간의 재발견
  • 애드센스 자료 정리 1개

- 1일 1회 글쓰기

이번 주에도 1일 1회 글쓰기 목표는 달성했다. 매주 회고할 때마다 다음 주는 못해, 안 해를 반복하면서도 어떻게든 목표로 정해놓고 하다 보니 아슬아슬할 때도 있지만 달성은 하고 있다. 주로 이번 주는 Javascript 위주로 글을 작성했다. 프로그래밍 내용이다 보니 글을 보는 사람이 코드를 읽기 쉽게 하기 위해 Codepen과 에디터의 코드 블록 기능을 번갈아 사용하면서 어떻게 더 좋을지 실험해보고 있다. 현재는 코드 블록이 더 좋다고 판단하고 있는데 확실한 결정은 한 달 내지 두 달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확정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이번 주부터는 글을 작성할 때 글을 작성하는 시간대를 정해보거나 글을 쓰는 시간을 한정해서 글을 쓰는 기준을 수치로 환산해서 글 쓰는 능력을 기르는 연습을 해볼 요량인데 결과는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다.

- 책 한 권 읽기 [1만 시간의 재발견]

약 3주간의 기간 동안 1만 시간의 재발견 책을 읽었다. 중간중간 다른 일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는데 이번 주에는 달성했다!! 다음 주도 꼭 1권 읽어야지. 1만 시간의 재발견은 이전에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책의 보완 편이라고 생각된다. 1만 시간의 법칙 같은 경우 "야 너도 할 수 있어 1만 시간만 해봐" 였다면 1만 시간의 재발견은 "야 너도 할 수 있어 1만 시간만 잘해봐"이다. 1만 시간의 법칙은 단순히 1만 시간을 통해 전문가(Specialist)가 될 수 있다고 했지만 이 것은 잘못되었다고 말하며 1만 시간을 채우는 것은 기본 조건이고 "의식적인 연습" 혹은 "목적의식 있는 연습"을 통해 1만 시간을 사용해야지만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공통된 주제는 "우리는 모두 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고 그 방법은 지루하지만 끊임없이 잘 노력하면 된다" 정도로 요약해볼 수 있다. 다만 다른 자기 계발 서적과 약간은 다른 부분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지 잘 노력할 수 있는지 그리고 과거 천재라고 인정받았던 사람들도 무수한 연습 끝에 만들어진 결과물이라는 걸 자료를 통해 검증하고 또 검증해 독자에게 전달해주려고 한다. 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은 선택할 수 없지만 선천적인 재능에 의해 좌지 우지 되는 것은 연습의 초기 습득 속도 일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며 그 말에 현혹될 필요가 없다는 것도 강조한다. 이 책에서 가장 위로를 받을 수 있었던 부분은 천재는 신이 만든 우연의 산물이 아니라 지속적인 학습이 이루어낸 결과물이라는 것이다. 그런 연유로 오늘도 내일도 그리고 앞으로도 내 스스로의 한계를 잘 이길 수 있게 노력해보자.

- 애드센스 자료 정리 1개

애드센스 자료를 정리하기에 앞서 먼저 애드센스 승인 후 해야 할 일들을 잊어먹기 전에 정리하는 게 좋을 것 같아 그 부분을 먼저 정리하였다. 처음에는 상세하게 1부터 10까지 다 글로 작성해보려고 했지만 내용이 많기도 하고 아직은 명확하게 어떤 주제를 잡기보다는 큰 틀을 먼저 잡아놓고 세세한 부분들을 이야기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큰 카테고리를 잡아 글을 작성했다.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해야 할 일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끝일까? 운이 좋게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어렵지 않게 받았습니다. 승인 메일을 받았을 때는 제가 쓰고 있는 글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 기쁘기도

7942yongdae.tistory.com

정리하기

일단 이번 주까지만 1일 1회 글쓰기를 하려고 했지만 아직은 체력이 남아있는 것 같아 목표는 앞으로 2달 정도 더 해볼 요량이다. 글 쓰는 방법에 대해서도 단순히 1일 1회 글쓰기보다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하루에 몇 시간과 같이 기준을 세워 글을 쓰는 숙련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해볼 생각이다. 1만 시간의 재발견을 보고 나니 그렇게 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당분간은 글 쓰는 것을 주제로 목표나 계획을 수립해 조금 더 나은 좋은 글을 써봐야겠다. 1주일에 책 한 권 읽기도... 어렵다... 언제쯤이면 나아지긴 하려나..?;

차주 목표

  • 1일 1회 글쓰기
  • 책 한 권 읽기 - 마케터의 문장
  • 애드센스 자료 정리 1개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5.09 주간회고  (4) 2021.05.09
2021.05.02 주간회고  (12) 2021.05.02
2021.04.18 주간회고  (2) 2021.04.18
2021.04.11 주간 회고  (14) 2021.04.11
2021.04.04 주간 회고  (6) 2021.04.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