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1 주간 회고

금주 목표

  • 1일 1회 글쓰기
  • 책 한 권 읽기 - 1만 시간의 재발견
  • (추가) 애드센스 반영하기

- 1일 1회 글쓰기

이번 주는 하루에 한 개씩 개발을 주제로 해서 포스팅하는 목표는 달성할 수 있었다. 글을 써놓고 보니 보완할 내용도 많고 전달하려고 했던 의도를 분명히 하지 못한 이야기도 있어 아쉬움이 많은 글들이 유난히 많은 것 같다. 생각지 못하게 구글 애드센스를 달면서 금전에 대한 욕망이 생겨났다.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블로그를 수정을 여러 가지 시도하다 보니 원래 목표로 한 글 쓰는 기는 잘했지만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너무 미완인 게 아닌가 싶다.

- 책 한 권 읽기 [1만 시간의 재발견]

베스트셀러로 한 때 서점가를 누볐던 책이다. 이전에도 기회가 있어 한 번 읽어 본 적이 있었는데 당시에 일이 있어 몇 페이지를 읽어보지 못하고 덮은 기억을 가진 책이다. 주제는 왜 우리는 많은 시간 동안 무언가를 하면서 발전하지 못하는 가를 이야기하는데 당시에도 재밌다고 생각한 주제였고 지금은 나에게 필요한 주제라고 생각해 다시 읽기를 시작했다. 다만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기면서 우선순위를 미루게 되면서 3분의 1 정도만 읽을 수 있었고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다.

- (추가) 애드센스 반영하기

티스토리 수익 기능을 통해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다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티스토리 HTML 편집 기능을 통해 적용해보기도 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자동, 수동 적용해보기도 하고 여러 가지 자료를 찾아보기도 하다 보니 아직도 어색한 옷을 입은 듯 불편하기만 하다. 조금 시간을 다시 정리해야겠다.

 

정리하기

금주에 목표로 했던 계획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다. 하루에 한 번 글쓰기 목표는 달성했지만 책 한 권 읽기는 달성하지 못했다. 핑계야 여러 가지를 댈 수 있지만 약간 그것과는 별개로 자신한테는 약간 실망스럽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다.

 

금주에는 예상했던 것과 별개로 몇 가지 일이 있었는데 블로그와 관련해서는 계획하지 않았던 일정이 애드센스 승인과 앱 개발이다.

 

애드센스 승인은 사실 아무런 생각 없이 신청했다가 덜컥 돼버리고 나니 알아야 할 내용과 범위가 꽤 넓고 다양했다. 그리고 아직 수집 단계이기도 하다. 그냥 광고 넣으면 되지 했다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허비했는지 모르겠다. 책도 제대로 다 못 읽고... 반성해야겠다. 원래 목표는 이런 게 아니었는데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지금은 티스트로 기능을 통해 연동해놓았다. 다르게 수정하거나 변경하는 부분은 어느 정도의 자료 수집을 해보고 난 뒤 추 후 방향을 결정해야 할 것 같다.

 

앱 개발은 블로그를 운영할 때 앱 개발을 주제로 하는 내용도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불현듯 들어 기술적인 내용과 실행 가능한 범주를 재보고 있는데 아직은 정확한 방향성이 안 잡혀서 어떻게 해야 될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계획하는 중이다.

 

이번 주는 약간은 즉흥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 부분이 많아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부분도 생기면서 제대로 해야 할 일을 다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한꺼번에 많은 일을 해보려고 하는 게 욕심인 것 같기도 하고 뭘 어떻게 해야 정리가 될지도 잘 모르겠고 약간은 난감한 한주의 마무리다. 자 열심히 고민해서 다음 주는 조금 더 만족할 수 있는 한 주를 만들어보자!

 

차주 목표

  • 1일 1회 글쓰기
  • 책 한 권 읽기 - 1만 시간의 재발견
  • 애드센스 자료 정리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5.09 주간회고  (4) 2021.05.09
2021.05.02 주간회고  (12) 2021.05.02
2021.04.25 주간회고  (11) 2021.04.25
2021.04.18 주간회고  (2) 2021.04.18
2021.04.04 주간 회고  (6) 2021.04.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