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크롬에서 웹 사이트가 동작을 안해요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됨]

 크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한 후 갑자기 웹 사이트가 동작을 안 합니다. 컴퓨터 문제가 있는 건지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 건지 알 수 없지만 일단 컴퓨터를 재부팅해봅니다. 여전히 웹 사이트를 정상적으로 볼 수 없습니다.

크롬 업데이트 후 동작하지 않는 네이버 웹 사이트

크롬 브라우저 버전을 업데이트 후 웹 페이지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최신으로 릴리즈 된 크롬 버전 90.0.4430.212로 업데이트를 한 후 네이버 웹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에 문제가 있나 싶어 재부팅을 해보았지만 여전히 웹 사이트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크롬 업데이트 후 동작하지 않는 다음 웹 사이트

 알고 보니 크롬에서 보안 설정 중 하나인 자바스크립트 자동으로 차단(JavaScript blocked)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크롬은 파이어 폭스보다는 보안적인 측면이 약하기는 하지만 개인 정보 보안과 같은 문제는 민감하게 다루고 있는데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웹 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람에게 악의적인 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제 해결 하기

 

 자 그럼 이제 문제를 알았으니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전처럼 웹 사이트를 정상적으로 동작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차단"을 "허용"시켜주면 됩니다. 이미지를 통해 자바스크립트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를 입력하는 란에 있는 <>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크롬에서 설정하는 자바스크립트 차단 팝업

2. 자바스크립트 계속 차단 > [웹 사이트 주소]에서 자바스크립트 항상 허용으로 변경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크롬 자바스크립트 차단 옵션 변경

3. 웹 페이지를 새로고침 하세요. 그러면 이전과 같이 잘 동작하는 웹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동작하는 네이버 웹 사이트

 크롬에서 웹 사이트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에 위의 방법으로 자바스크립트 차단을 해제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웹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한 방법은 주소를 기준으로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한 것이기 때문에 웹 페이지마다 허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매번 웹 사이트마다 예외를 적용하기는 어려우니 설정 한 번으로 모든 웹 사이트가 잘 동작할 수 있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사용 허용 관리 화면

 웹 페이지 주소를 넣는 입력란에 chrome://settings/content/javascript를 입력하고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차단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토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바스크립트 사용 허용하기

 차단 버튼 옆에 토글 버튼을 눌러 허용으로 바꾸면, 사이트마다 자바스크립트 차단을 허용하실 필요 없이 모든 웹 사이트의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허용 여부는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하고 다시 수정을 할 수 없다면 그것도 문제가 있겠죠? 크롬의 자바스크립트 허용 관리 화면인 chrome://settings/content/javascript로 이동하시면 언제든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게 허용하거나 차단한 사이트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