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30 주간회고

금주 주간 목표

 

  • 1일 1회 글쓰기 [완료]
  • 책 읽기 - 한 권으로 끝내는 비트코인 혁명 [완료]
  •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 정리 [달성 못함]

 

- 1일 1회 글쓰기

이번 주 1일 1회 글쓰기 목표는 달성했다. 이제는 약간 쉬어갈 때가 되었나?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생각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내가 원하는 글의 내용을 쓰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그렇다고 시간을 줄일 수도 없고, 매번 기술적인 내용만 쓰는 것도 마음에 안 들고.. 뭘 이렇게까지 하나 싶기도 한 게 지금 내 심정이다.. 다음 주도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

- 책 읽기 [한 권으로 끝내는 비트코인 혁명]

 일주일에 책 한 권 읽기 [한 권으로 끝내는 비트코인 혁명]도 목표를 달성했다. 가상 화폐라는 단어가 자주 보이기도 하고 가상 화폐에 항상 블록체인이라는 IT 기술이 따라붙어 다녀, 재미 반 호기심 반으로 고른 책이다.

 

 책을 읽고 난 느낌은 한 마디로 정리하면 "괜히 봤다"다. 일단 블록체인은 가상화폐에 있어서 중요하기도 하고 중요하지도 않다. 분명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사용한 것은 맞지만 탈중앙화를 목표로 한 가상 화폐를 만드는 데 사용된 기술이 블록체인 일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볼만한 내용은 없었다. 그리고 가상화폐라는 것이 약간 무용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책에서나 많은 가상화폐가 주장하는 탈중앙화는 짧은 내 식견으로는 "틀"을 격파해서 가치를 지닐 수 있기보다는, 아무것도 아니게 될 확률이 높은 내용에 가깝다. 어떻게 보면 주식은 공부만 잘한다면 투기가 아니라 투자가 될 수 있지만, 가상화폐는 투기나 투자가 아닌 그냥 가상화폐를 하고 있는 사람들의 리그다. 한번 코인을 해볼까 고민해서 본 책이었는데, 코인은 하지 않는 게 맞을 것 같다는 게 결론이다.

-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 정리

 4개 정도의 글로 생각하고 정리해보았는데, 막상 글을 작성하려니 못 쓰겠다. 너무 뻔히 알고 있는 내용이고 굳이 내가 설명하지 않아도 화면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는 내용들이라.. 글을 쓰려다 쓰지 않았다.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한번 더 생각해고 정리해야겠다.

정리하기

 뭔가 이번 주는 기술을 정리하는 것도 잘 안되고, 그냥 글을 쓰는 것도 어렵고, 뭐든 잘 안 되는 한주이다. 개인적인 문제가 있어서 이기는 한데..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지금 이 글도 매주마다 회고를 하기로 했기 때문에 억지로 앉아 한주를 정리해보고 있다.

 

 일단 1일 1회 글쓰기는 잠정적으로 한주는 보류할까 생각 중이다. 이틀에 하나? 정도나 아니면 이번 주는 쭉 쉴지도 모르겠다. 책 읽기도 할 수 있으면 좋은데.. 잘 모르겠다. 일단 다음 주 한주는 약간 되는대로 글을 올리고 생각을 정리해볼 요량이다. 뭔가 너무 목표 없이 그리고 정리 없이 블로그도 나도 운영한 것 같아 어렵고 힘들다.

차주 목표

  • 미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