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 Mac Ventura 설치 USB 만들기

지금 사용하고 있는 개발 환경에 문제가 생겨 MacOS를 다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MacOS Ventura를 설치 할 수 있는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entura MacOS 다운로드

 App Store를 통해 macOS Ventura 페이지로 이동해 Ventura 설치 파일을 받기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합니다.

App Store - MacOS Ventura

 Ventura OS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의 캡쳐 화면과 같이 OS를 설치하라는 실행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entura 설치 실행 화면

 Ventura 설치 USB를 만들기 위해서 Ventura OS를 설치 할 필요는 없기때문에 OS 설치를 종료합니다. 키보드의 Command + Q 를 눌러 설치를 종료하거나, 화면의 좌측 상단의 macOS 설치 종료 버튼을 눌러 종료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MacOS Ventura 파일 확인

응용 프로그램 - macOS Ventura 설치 파일

 응용프로그램에서 macOS Ventura 설치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acOS Ventura USB 만들기

 부팅 USB를 Mac 장치에 연결하고, 맥의 응용프로그램 중 디스크 유틸리티를 이용해 아래와 같이 포맷을 진행해주세요. 디스크 포맷시 이름란에 사용한 같이 부팅 USB를 만들 때 사용하는 명령어에 쓰이니 예시와 같이 RecoveryUSB를 입력해주세요.

디스크 유틸리티 - USB 포맷

 USB 포맷이 완료되면 아래의 명령어를 터미널에 입력해주세요.

sudo '/Applications/Install macOS Ventura.app/Contents/Resources/createinstallmedia' --volume '/Volumes/RecoveryUSB'

터미널 실행 후 명령어 입력

 명령어를 입력하면 비밀번호 입력, USB 포맷 여부 확인이 진행되고 USB 접근 여부를 확인하는 화면이 출력됩니다.

비밀번호 확인
USB 포맷 여부 확인
USB 접근 확인

 위의 과정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Ventura 설치 USB를 만드는 작업이 완료됩니다. 명령어를 입력해서 맥 OS 설치 USB가 만들어지는데에는 대략 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네요.

맥 OS 설치 USB 만들기 작업 완료

 작업이 끝난 USB 내용을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Ventura OS 설치 USB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