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첫 달 애드센스 수익 인증하기!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애드센스 첫 달 수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은 지 약 한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시작한 지 약 2개월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블로그의 처음 모습과 지금 모습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많이 달라졌습니다.

4월 방문 통계

4월 방문 통계 데이터

블로그를 시작한 첫 달인 3월은 방문자가 390명이었는데요. 4월 기준으로 방문자가 2,888명이네요. 아직은 블로그가 만들어진 시점이 얼마 되지 않고, 등록된 글의 숫자가 적다 보니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는 수가 적습니다.

4월 유입 분석 데이터

검색을 통해서 유입이 된 비율은 19%, SNS는 7%, 기타가 74%로 기타가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네요. 포럼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홍보했고, 여러 블로그를 구독하고 소통을 하다 보니 나온 통계로 생각됩니다. 매번 방문해주시는 여러 이웃분들 감사드립니다!

 

 

4월 애드센스 수익

4월 애드센스 수익

 4월 애드센스 수익은 $4.43입니다. 이 수치가 높은 건지 낮은 건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3월부터 지금까지 하루에 한 개씩 글을 올리기 위해 투자한 시간이 하루에 2시간 이상은 되는데, 금전적인 수익은 좋지 못하네요. 😭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기술들을 정리하다 보니 나름 지식의 이해가 깊어져서 좋았는데,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은 쉽지 않아 보이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의 글들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 저는 해당사항이 없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합니다.

정리하기

 생각보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재미있네요. 글을 쓰다 보니 자연스레 가지고 있던 지식의 이해도가 높아지는데, 부수입으로 광고 수입을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아직은 이렇다 할 수입을 가지게 된 것이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