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3를 닮은 무선 이어폰 Lenovo LP40 사용 후기

이번에 레노버 LP40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언제든 아무 때나 사용하고 망가져도 무관한 오픈형 무선 이어폰을 찾던 중에 찾은 제품입니다. 구매 당시 제조사의 인지도와 에어팟3을 닮은 외관은 꽤나 매력적이라고 생각되었지만, 실제로 제품을 받고 사용한 결과는 아쉬운 점이 많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한 Lenovo LP40 무선 이어폰

레노버 LP40 무선 이어폰

 주문하고 일주일이 조금 지난 시점에 구매한 제품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한 레노버 LP40의 가격은 12,000원 정도입니다.

레노버 LP40 제품 구성품

 제품 구성은 무선 이어폰 1쌍, 무선 이어폰 충전 본체, USB-C 케이블, 제품 설명서입니다.

한 달간 써보고 쓰는 레노버 LP40 사용 후기

레노버 LP40 무선 이어폰 제품 사진

레노버 LP40 무선 이어폰을 사용한 지 약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장단점을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은 만원대에 에어팟을 닮은 무선 이어폰을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에는 만원대의 무선 이어폰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은 큰 메리트가 없지만 외형만큼은 마치 에어팟처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수려해서 큰 매력이 있습니다.

 

 단점은 가격만큼 저렴한 제품 품질입니다. 특히 음질은 너무 아쉽습니다. 베이스는 조금만 음량이 커져도 찢어지는 부분이 있어서 음악 감상 용도로 사용이 어렵습니다. 하드웨어 부분의 문제라고 판단되지만 별도로 펌웨어 업데이트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EQ(이퀄라이저)를 조정해서 해결할 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장단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

- 에어팟3을 닮은 디자인

 

단점

- 가격만큼 저렴한 음질

- 간혹 발생하는 페어링 해제 문제

-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펌웨어

끝맺음

충전중인 레노버 LP40 무선 이어폰

레노버 LP40 외에도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는 무선 이어폰 제품이 있는데, 바로 QCY T1입니다. QCY T1 제품을 쓰면서 가진 생각이 낮은 가격대의 무선 이어폰도 음질이 나쁘지 않다였습니다. 하지만 레노버 LP40을 기점으로 QCY의 제품군이 아니면 당분간은 저렴한 무선 이어폰은 구매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